(결과 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 ohnul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ohnul3

(결과 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hwp






(2) 외적 정보 원천

마케터는 외부 環境에서 무엇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알 필요가 있다아 그들은 경제,
범적 화경 등에 대하여 알 필요가 있다아 그러한 정보는 기업과 산업의 출판물. 조사
서비스 무역집단, 고객 서베이(surveys), 정부 보고서, 그리고 컴퓨터 데이터베이스
로부터 얻을 수 있다아 또한 고객들을 직접 만나서 觀察하고, 질문하며, test(실험) …(drop)
설명



(결과 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다.(결과 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1.gif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2.gif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3.gif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4.gif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5.gif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결과 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순서

Download :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hwp( 39 )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 ,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효율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

목차

* 효율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Ⅰ. 마케팅 조사의 의의

Ⅱ. 정보의 공급 원천

1. 내적 정보 원천
2. 외적 정보 원천
3. 통계적 추론
4. 표본추출
5. 벤치마킹

Ⅲ. 조사정보의 구조와 개발과정

1. 조사정보 구조와 기능
2. 마케팅 조사모델과 조사정보 구조의 관계
3. 조사정보 구조의 개발과정
1) 1단계: 마케팅 조사모델에 입각한 조사대상 槪念의 파악
2) 2단계: 槪念의 조작적 정의(定義)
3) 3단계: 정보 활용 방향의 제시
4) 4단계: 정보 간 상호관계의 종합

Ⅳ. 마케팅 정보 시스템

1. 마케팅 리서치 시스템
2. 내부 경영 정보 시스템
3. 마케팅 외부 정보 시스템
4. 分析(분석)적 마케팅 시스템



* 효율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성공적인 마케팅을 실현하기 위하여 시장, 소비자,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체계적이
고 과학적인 정보를 수집, 分析(분석), 해석함으로서 경쟁사보다 더 큰 고객만족을 설현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해야 한다. 의사결정자
의 정보욕구를 파악하고 그 정보U관련되는 변수들을 선정한 후, 신뢰성 있고 유효
한 를 수집 및 기록, 分析(분석)하는 일이다.

1) 마케팅 조사의 의의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실행 가능한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를 객관적이고
정확한 체계적 방법으로 를 수집하고 기록, 해석, 分析(분석)하는 일이다. 회계 는 어느 제충`I
가장 수익성이 있는지를 알려 줄 수 있다아 그러므로 마케터는 조직의 기록유지 시스
템을 확보하여야 한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마케터는 고객의
욕구를 미리 예상하여 reaction response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 및 잠재고객에 대하여 조사를 해
야 할 필요가 있다아

2) 정보의 공급 원천

마케팅 조사자는 내적 · 외적 정보원천, 통계적 추론, 표본조사, 벤치마킹 등 여러
가지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아

(1) 내적 정보 원천

마케터는 자신의 조직 내에서 내부적으로 형성된 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아 예를 들어 자사의 내부 에 기록되어 있는 판매기록은 어느 제품이 잘
팔리고 어떤 층이 그것들을 구매하고 있는지를 알려준다. 고객과 環境요인의 change(변화)를 고려한다는 점
에서 시장조사보다 포괄적인 槪念이다. 이때 기업의 관점에서가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
서 마케팅 노력이 제공되어야 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hnul.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hnul.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