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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6서울시장선거에서 나타난 SNS
2. 선거기간 중 SNS규제
-선관위가 제시하는 SNS사용 가이드라인
-규제 관련 사례(instance)
3. SNS규제의 논란, 문제는?
-SNS규제의 한계
-규제에 대한 상반된 opinion
4. 토론해봅시다.
10.26서울시장선거에서 나타난 트위터
SNS는 손쉽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빠르게 전파된다는
특징을 바탕으로 정치의 새로운 장으로서 발달
_SLIDE_4_
SNS, 선거활동의 새로운 도구가 되다.

SNS규제,기타,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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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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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규제 , SNS규제기타레포트 , SNS규제
_SLIDE_1_
SNS규제,
표현의 자유는 어디까지인가


SNS : Social Networking Service
online 인맥 구축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로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월드 등이 해당된다된다.
10.26서울시장선거에서 나타난 트위터
박원순 시장의 당선으로 트위터 여론의 위력을 입증함.
선거 전 일주일 동안 가장 많이 리트윗(RT)된 상위 10개 트윗의 내용
나경원?모두 부정적 내용, 박원순 ?모두 긍정적 내용
_SLIDE_5_
선거기간 중 SNS규제
선관위가 제시하는 SNS사용 가이드라인
이러한 SNS이용의 증가로 낙선운동 등 선거법을 위반할 수 있는 사례(instance)가 등장하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거법 중 SNS에 대한 제한 가이드라인 제시
_SLIDE_6_

평상시
선거기간 중
가능
-선거에 관한 단순한 의사표시나 opinion 개진
-정당 후보자 추천에 관한 단순한 지지 및 반대의 의사표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자(공무원 제외)가 트위터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투표자체의 참여를 독려하는 행위
불가능
-선거관련 내용을 널리 퍼뜨려 달라고 표현하는 사전 선거운동행위
-후보자 및 그의 가족을 비방, 허위사실 유포하는 행위
-후보자 및 그의 …(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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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선거활동의 새로운 도구가 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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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NS, 선거활동의 새로운 도구가 되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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