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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저차 측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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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형 중 특수한 나사(미동나사)가 붙어 있는 레벨을 틸팅레벨(미동레벨)이라고 하며, 그 기포관에는 주기포관(관형)과 종기포관(원형) 2개가 부속되어 있다 또 레벨에는 도와 혹은 분 단위의 수평각을 측정(測定) 할 수 있는 것도 있다

4. 실습 방법
(1) 봅스트홀 앞의 바닥에 빨간색으로 락카칠이 되어진 점과 다음 락카가 칠해진 점 사이에 표척을 세워 놓는다.
순서

고저차 측량


실험결과/기타




설명

고저차 측량

1. 실습 목적
-측량학 강의 시간에 배운 수준측량을 이용하여 공대에서 정문까지, 정문에서 공대까지의 고저차를 측정(測定) 하고 그 오차를 비교해본다. 또 하나는 앞의 두 개 축이 반드시 직각으로 되어 있지 않는 것으로서 연직축(회전축)을 거의 연직으로 하면, 시준축은 자동적으로 또는 특수 나사로 엄밀하게 수평으로 하는 형이다. 또 하나는 앞의 두 개 축이 반드시 직각으로 되어 있지 않는 것으로서 연직축(회전축)을 거의 연직으로 하면, 시준축은 자동적으로 또는 특수 나사로 엄밀하게 수평으로 하는 형이다.
(3) 전시와 후시의 높이 측량이 끝나면 후시점보다 밑에 락카칠이 되어진 곳에 표척을 세우고 레벨기의 수평을 맞춘 후 전시와 후시의 높이를 측정(測定) 한다.

2. 실습 기구
레 벨 기
표 척
3. 실습 theory(이론)
-레벨: 레벨은 구조상 크게 2종류로 분류된다 그 중 하나는 시준축과 연직축이 직각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이 경우 시준축의 수평상태를 확인하는 기포관은 1개이다.

*전시- 미지점에 세운 표척의 읽음 값
*후시- 기지점에 세운 표척의 읽음 값

5. 실습 결과



△H=(a₁-b₁)+(a₂-b₂)+(a₃-b₃)·····
=(a₁+a₂+a₃····)+(b₁+b₂+b₃····)
=∑후시-∑전시







POINT
B.S
F.S
G.H
1 (공대)
2.13

0
2
3
338.2

3
6.1
322.1

4
7.1
351

5
…(省略)
고저차 측량
고저차,측량,기타,실험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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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저차 측량 , 고저차 측량기타실험결과 , 고저차 측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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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실습 기구


? 레 벨 기


? 표 척


3. 실습 theory(이론)
-레벨: 레벨은 구조상 크게 2종류로 분류된다 그 중 하나는 시준축과 연직축이 직각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이 경우 시준축의 수평상태를 확인하는 기포관은 1개이다.
(2) 두 점 사이에 임의의 점에 레벨기의 수평을 맞추고 전시와 후시의 높이를 측정(測定) 한다. 이 형 중 특수한 나사(미동나사)가 붙어 있는 레벨을 틸팅레벨(미동레벨)이라고 하며, 그 기포관에는 주기포관(관형)과 종기포관(원형) 2개가 부속되어 있다 또 레벨에는 도와 혹은 분 단위의 수평각을 측정(測定) 할 수 있는 것도 있다

4. 실습 방법
(1) 봅스트홀 앞의 바닥에 빨간색으로 락카칠이 되어진 점과 다음...

고저차 측량

1. 실습 목적
-측량학 강의 시간에 배운 수준측량을 이용하여 공대에서 정문까지, 정문에서 공대까지의 고저차를 측정(測定) 하고 그 오차를 비교해본다.
(4) 정문까지 계속 전시와 후시의 높이를 측량해주고 측량 값들을 요약하여 봅스트홀과 정문의 고저차를 계산하여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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